엑셀로 작업하는 도중
누락된 자료가 있을 경우
"셀 삽입"이라는 명령어를 사용해서
자료를 넣을 수 있습니다!
엑셀로 설명을 드릴게요.
위의 표를 보시면 2번 행과 3번 열이 누락이 되어있습니다.
무수히 많은 자료가 기입된 경우 수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
이 때 행, 열 삽입 기능을 사용하시면 보다 빠르게 작업이 가능합니다.
먼저 행을 삽입시키도록 해보겠습니다.
삽입하고자 하는 행의 다음 행을 선택합니다.
(2번행을 삽입하고자 하면 3번행 선택)
이때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.
표 안의 셀만 선택하기와 전체 행을 선택하는 방법이 있는데요.
저는 전체 행을 선택해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선택 셀을 A5셀에 두시고 ' Ctrl + Shift + → '를 3번 입력하시면
행 전체 선택이 됩니다.
또는 마우스로 파란색 동그라미 5를 선택하시면 행 전체가 선택됩니다.
다음 으로 삽입 명령어 ' Ctrl + Shift + (+) '를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요.
명령어를 입력해 주시면 위와 같이 삽입이 됩니다.
열의 삽입은 행과 마찬가지인데요.
열을 선택하는 명령어가 ' Ctrl + Shift + ↓ '입니다.
이 명령어만 변경적용 하시고 나머지는 그대로 진행 하시면 되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'프로그램 공부 > 엑셀 (Excel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엑셀(Excel) 단축키 변경/설정 (0) | 2019.07.04 |
---|---|
엑셀(Excel) 필터 적용시키기 (0) | 2019.06.30 |
엑셀(Excel) 틀고정시키기 (0) | 2019.06.30 |
엑셀(Excel) 명령어/단축키 (0) | 2019.06.29 |